• Contact Us
  • English
  • login
  • join

Home > 회사소개 > 윤리강령

제 1장 총론

1. 기본원칙: 임직원은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하며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다음의 목표를 추구한다.
  가. 고객만족 우선 :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,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.
  나. 윤리의식 고양 : 본 윤리강령의 내용을 숙지하고 이를 준수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윤리의식을 유지하도록 항상 노력한다.
  다. 직원만족 중시 : 임직원 개개인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며 공평한 인사와 기회 제공, 공정한 평가와 정당한 보상 체계의 정착을 통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.
  라. 사회적 책임 이행 : 기업에 요구되는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, 각종 법규의 준수와 공정한 금융질서 확립에 솔선수범함으로써 국가 경제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다.
  마. 주주이익 극대화 : 합리적인 투자와 건실한 경영으로 기업가치를 극대화하여 주주에게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이익을 제공한다.
2. 적용대상과 해석 : 본 윤리강령은 주식회사 트루윈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본원칙에 부합하게 일관되고 공정하게 적용/해석되어야 한다.

제 2장 고객에 대한 의무

1. 고객존중 : 임직원은 항상 고객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고객에게 제품 및 서비스 등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과대선전이나 광고를 하지 않는다.
2. 고객보호 : 임직원은 고객의 이익과 안전,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고객에게 부당한 행위를 하지 않으며,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존중하고 준수한다.

제 3장 임직원의 의무

1. 업무집중도 : 임직원은 업무 시간 중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업무와 관련이 없는 사적인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.
2. 건전한 여가활동과 검소한 생활태도 : 임직원은 업무종료 후 여가 활동을 통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, 건전하고 검소한 생활태도를 유지하도록 한다.
3. 부당한 지시의 금지 : 임직원은 부하 직원에게 부당한 지시를 하지 않으며, 상사의 부당한 지시에 따르지 않는다.
4. 위반행위의 보고 및 보고 직원의 보호 : 임직원은 업무와 관련하여 법규 또는 윤리강령의 위반 사실을 발견하거나 그 가능성을 인지한 경우 상사나 관련부서에 즉시 보고하여야 하며, 회사는 보고자의 비밀을 철저히 보장하고 보고로 인하여 어떠한 불이익도 주어서는 안 된다.
5. 내부정보 보호 및 내부자거래 금지 : 직무 수행과 관련하여 얻은 회사 및 고객에 관한 내부정보는 적법한 절차를 취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공유 또는 누설되어서는 아니 되며, 오직 직무와 관련되는 경우에만 사용될 수 있다. 또한, 회사와 고객의 내부 정보를 이용한 특정 증권 등의 매매 및 그 밖의 내부자 거래는 금지되며, 제3자에게 해당 정보를 유출하거나 활용하게 하여 경제적 이익을 도모해서는 안 된다.
6. 이해상충행위의 금지 : 임직원은 법령에서 허용하는 기준에 따르는 경우를 제외하고, 자신/회사 및 고객의 이해가 상충되는 행위, 사업거래, 대외활동 등을 할 수 없으며, 회사의 승인 없이 타 업무를 겸직하여서는 안 된다.
7. 대외활동 : 임직원은 업무 또는 회사와 관련된 내용에 대하여 회사의 사전승인 없이 출판, 강의, 또는 대외매체 등을 통한 의사표현을 하여서는 안 된다.
8. 정치활동 제한 및 기부행위 : 임직원은 업무 또는 지위를 이용하여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를 지지하거나 지원하는 등의 정치 행위를 할 수 없으며, 회사의 이름으로 행하는 정치적 기부 및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 등의 모든 기부, 기증 행위 및 지출은 회사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.
9. 선물 등의 수수 제한 : 임직원은 업무와 관련하여 금액의 다과를 불문하고 선물 등을 요구하거나 받아서는 안 된다.
10. 경비의 집행 : 임직원의 경비 사용은 합리적이고 필요한 수준에서 오로지 회사업무 수행의 목적으로만 행해져야 하며 유용은 엄격히 금지된다.
11. 사적금전대차 등 : 임직원은 고객과 사적인 금전대차관계를 맺거나 금품수수를 수반하는 도박행위를 할 수 없으며, 과도한 보증 및 차입 행위는 회사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.
12. 상호존중 : 임직원은 서로의 인격을 존중하고 예의를 지켜야 하며, 서로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차별적 행위를 하지 않는다.
13. 거래관계 투명성 : 회사가 필요로 하는 모든 물품 및 용역의 구매는 품질, 사용 편의성, 가격 및 회사 기여도 등의 기준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. 물품의 구매 결정은 납품업자의 신뢰성, 성실성에 대한 객관적 판단과 공급품목의 가치에 대한 장/단기적 고려 및 구매목적에 근거하여야 한다.
14. 성희롱 금지 : 임직원은 직장내의 지위를 이용하거나 업무와 관련하여 다른 임직원 등에게 성적인 언어나 행동 등으로 또는 이를 조건으로하여 고용상의 불이익을 주거나 성적인 굴욕감을 유발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.
15. 공정한 경쟁 : 임직원은 불공정거래를 하거나 그룹사로 하여금 이를 행하게 해서는 안된다.
16. 구성원 상호간의 협조 : 임직원은 그룹의 공동이익을 위하여 부서 및 임직원 개인 상호간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 성실히 협력하여야 한다.

제 4장 임직원에 대한 의무

1. 개인의 창의성 존중 : 회사는 임직원 개개인의 창의성이 존중되고 능력이 충분히 발휘되어 최대의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업무 환경과 조직 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.
2. 임직원의 정보 보호 : 회사는 임직원의 인사 정보 등 각종 정보를 철저하게 관리하여야 한다.
3. 차별금지 및 성과와 능력에 의한 보상 : 회사는 임직원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개인의 인종, 국적, 종교, 출신, 지연, 학연, 혈연, 성별, 장애 유무 등에 따른 차별 대우를 하지 않으며, 현장에서 실현된 성과 및 능력에 의하여 공정하게 평가 하고 적절하게 보상 하여야 한다.
4. 교육 및 연수기회 제공 : 회사는 임직원의 전문성제고와 업무역량강화를 위하여 공정하고 적절한 연수와 교육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한다.

제 5장 사회에 대한 의무

1. 모범적인 기업활동 : 회사와 임직원은 적법하고 정당한 기업활동을 함으로써 여타 기업의 귀감이 되고, 조세의 성실한 납부로 국가발전에 이바지 하여야 한다.
2.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 : 회사와 임직원은 모든 업무에 있어서 이윤추구에만 집착하지 않고 항상 공공성을 염두에 두고 행동하며, 사회와 그 구성원들에게 유용하고 경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.
3.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의무 : 회사와 임직원은 사회의 각종 문화적, 사회적 활동 및 환경보전 노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의무를 다하여야 한다.

제 6장 회사 및 주주에 대한 의무

1. 회사 자산의 보전 : 상호를 포함한 회사의 모든 자산은 오로지 회사를 위하여서만 사용되어야 하며, 회사가 승인하지 않는 한 사적인용도의 사용은 금지된다. 임직원이 고용상태에 있거나 고용관계가 종료된 경우를 불문하고 고용기간 동안 습득된 모든 재산과 정보에 대한 소유권은 회사에 귀속된다.
2. 회사의 기록 및 관리 : 임직원은 회사의 모든 기록, 자료 및 정보를 정확하게 작성/보존하여야 한다.
3. 성실한 정보 제공 : 회사의 현황과 전망에 대한 신뢰성 있고 유용한 정보를 주주에게 적극 제공하여야 한다.
4. 주주이익 보호 : 이익실현과 합리적인 투자로 주주의 이익을 성실하게 보호하며, 투기적인 업무확장이나 단기적인 시세영합 행위를 지양하여 주주이익의 안정성을 보장한다.